직장생활 · 모든 회사 / 모든 직무

Q. 일과 삶의 균

가스조절

업무 시간이 길어지거나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개인 생활이 부족하거나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네요 특히 주말에도 일을 해야 하거나 퇴근 후에도 연락을 받는 상황은 점점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번아웃이나 스트레스 같은 것은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?


2024.11.20

답변 4

  • 귤맛팥죽메디컬아이피
    코과장 ∙ 채택률 85%

    채택된 답변

    일을 너무 일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. 20대이신것 같군요. 20대는 집에갈 나이가 아닙니다. 모든걸 쏟아부어야할때지요. 찬물샤워 한번 해보시고 처음 드는 생각을 답변으로 달아주십시오

    *현직자 3만 명의 취업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됩니다.

    2024.11.19


  • 제이(Jay)AXA손해보험
    코이사 ∙ 채택률 81%

    퇴근 후에도 연락을 받거나 주말 출근 하는 상황은 정말 큰 스트레스지요. 월화수목 야근하고 금요일 정시퇴근하고 토,일 모두 출근했던 때가 떠오르네요.. 평일 퇴근 후에도 연락이 오는 상황이라면, 주말 출근 대신 평일에 야근을 하더라도 최대한 일을 처리하는 방향은 가능하신가요? 어느정도 경력이 쌓은 후 이직을 하는 방법도 고민을 해보시길 바랍니다.

    *현직자 3만 명의 취업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됩니다.

    2024.11.20


  • 핑크로빈LG전자
    코대리 ∙ 채택률 88%

    건강이 최고입니다. 처음엔 건강약간 나가고말겟지하지만 그게결국 큰병오고 몸다 버립니다. 저도 업무올인에 스트레스로 만성이명오고 뇌기능 떨어지고 했습니다. 스트레스 안받겟다고 계속 생각하시면서 업무는 내가 할수있는데까지만 하고 면담도 하고 하는것도 방법입니다. 업무 후 꼭 운동한가지는 하시고 사람들도 다양하게 만나시고 하면서 잘 버텨보새요

    *현직자 3만 명의 취업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됩니다.

    2024.11.19


  • 니꿈은뭐니삼성전기
    코사장 ∙ 채택률 86%

    언급하신 대로 일과 삶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번아웃이 오기 쉽상인데요. 일이 내 삶에 있어서 절반 이상 차지하게 되는 순간 일이 사는 건지, 사람이 사는 건지 헷갈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정확히 일은 일대로 하시고 일이 끝난 뒤에는 오로지 나를 위한 시간을 투자하시는 게 좋습니다. 퇴근을 하시ㄴ 뒤에는 회사에서 있었던 일이나 업무의 연장선이 될 만한 부분은 모두 끊으시는 게 바람직합니다. 따로 취미를 가지시는 걸 권유드리고 회사 전혀 연관되지 않은 그 무엇을 찾으시기 바랍니다.

    *현직자 3만 명의 취업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됩니다.

    2024.11.19


  • AD
    반도체
    설계팀

   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,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.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.

   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
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